Unity

[Unity] text component

Mirab 2021. 4. 3. 04:04

UI를 개발하다가 보면, Text component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가끔 모르는 부분도 만지다 보면 '이렇게 사용하는 게 맞나?' 싶은 생각이 자주 들 때가 있다.

항상 개발하면서 Text component에 대해서 궁금했는데, 이번에 한 번 정리해볼까 한다.

 

Text Component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

 

Text 표시할 텍스트를 넣는다.
Font 텍스트의 폰트 지정
Font Size 폰트 크기
Line Spacing 상, 하 글 간격을 띄워준다.
Rich Text 입력 텍스트를 마크업 형식으로 표현할지 여부
ex) <color=#0000ff>black</color>
사용하지 않는다면 끄는 게 좋다고 한다.
Alignment 텍스트를 정렬하는 기능이다. 자주 사용한다.
Horizontal Overflow 가로 영역을 넘어선 글의 처리 방식을 설정한다.
Wrap은 다음 행으로 내려쓰는 것이고
Overflow는 가로 영역을 넘어가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Vertical Overflow 세로 영역을 넘어선 글의 처리 방식이다.
Truncate는 넘어간 글자는 잘라내어서 미표시하고
Overflow는 세로 영역을 넘어가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Best Fit Font size를 무시하고 Text 컴포넌트의 범위에 맞게 크기를 조정한다. 간편하지만 성능에 좋지 않다고 한다.
Color Text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Material Text에 별도의 티리얼을 적용할 수 있다.
Raycast Target On하면 해당 클릭할 때 반응할 수 있게 한다.
아니라면 꺼놓자.
Maskable 마스킹을 허용하는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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