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를 개발하다가 보면, Text component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가끔 모르는 부분도 만지다 보면 '이렇게 사용하는 게 맞나?' 싶은 생각이 자주 들 때가 있다.
항상 개발하면서 Text component에 대해서 궁금했는데, 이번에 한 번 정리해볼까 한다.
Text Component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
Text | 표시할 텍스트를 넣는다. |
Font | 텍스트의 폰트 지정 |
Font Size | 폰트 크기 |
Line Spacing | 상, 하 글 간격을 띄워준다. |
Rich Text | 입력 텍스트를 마크업 형식으로 표현할지 여부 ex) <color=#0000ff>black</color> 사용하지 않는다면 끄는 게 좋다고 한다. |
Alignment | 텍스트를 정렬하는 기능이다. 자주 사용한다. |
Horizontal Overflow | 가로 영역을 넘어선 글의 처리 방식을 설정한다. Wrap은 다음 행으로 내려쓰는 것이고 Overflow는 가로 영역을 넘어가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
Vertical Overflow | 세로 영역을 넘어선 글의 처리 방식이다. Truncate는 넘어간 글자는 잘라내어서 미표시하고 Overflow는 세로 영역을 넘어가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
Best Fit | Font size를 무시하고 Text 컴포넌트의 범위에 맞게 크기를 조정한다. 간편하지만 성능에 좋지 않다고 한다. |
Color | Text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
Material | Text에 별도의 티리얼을 적용할 수 있다. |
Raycast Target | On하면 해당 클릭할 때 반응할 수 있게 한다. 아니라면 꺼놓자. |
Maskable | 마스킹을 허용하는지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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